경주엑스포&행복황촌, 동반성장 모색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문화
Home > 문화 > 문화

경주엑스포&행복황촌, 동반성장 모색

페이지 정보

선애경 작성일23-05-25 14:12

본문

경주 행복황촌 마을주민 초청 공연관람 및 간담회
지역과 동반성장하는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일환

 

                                                                                              경주엑스포대공원은 행복황촌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협업사업 등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주시 행복황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동반성장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24일 경주엑스포대공원은 행복황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피니티 플라잉 단체공연 관람을 진행했다.

이어진 간담회는 도시재생사업 우수사례인 행복황촌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주민들의 문화생활 지원 및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지역동반성장 모델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간담회에서 행복황촌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협업사업 및 지역주민 주도 지속가능한 관광사업 모델 동반 구축 등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이외에도 공동 홍보마케팅을 통한 황촌마을과 보문단지로의 관광객 유입 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기도 했다.
 
 
민대식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경주엑스포와 연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협업 등에 대한 발전적 논의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경주엑스대공원은 문화관광기관으로 지역과 동반성장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황촌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경주시의 대표적 도시재생사업으로 “일상이 여행이 되는 마을, 행복황촌”을 위해 상권 활력소, 마을부엌·카페, 게스트하우스, 문화마당 조성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주민공동체가 주도하는 마을호텔 운영을 통한 지속가능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선애경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