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민이 일구는 ‘생활문화 발굴 파도파도’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문화
Home > 문화 > 문화

경주시민이 일구는 ‘생활문화 발굴 파도파도’

페이지 정보

선애경 작성일23-02-06 14:31

본문

취향발굴 프로젝트 문화발굴터 참여자 모집
생활문화예술공간, 예술인과 시민간 문화 교류 기회

 

                                                                                              (재)경주문화재단은 ‘생활문화 발굴 파도파도’ 사업 중 취향발굴 프로젝트 ‘문화발굴터’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경주시민들의 새로운 취향을 발굴하고 일상에서 문화예술 경험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생활문화 발굴 파도파도’ 사업 중 취향발굴 프로젝트 ‘문화발굴터’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이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파도파도 나오는 경주의 유물과 발굴을 할 때 땅을 파는 이미지, 문화예술이 파도처럼 다가와 경주를 적신다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문화시민협의체의 논의를 통해 명명됐다.

그 중 취향발굴 프로젝트 ‘문화발굴터’ 사업은 경주에 소재해있는 기존 생활문화 및 문화예술 관련 공간을 문화발굴터로 지정해 생활문화 및 예술인들과 시민간의 문화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예술활동 참여 기회 확대 및 사업자에겐 사업장을 홍보해 소득창출로의 연결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2022파도파도문화발굴터 관련 사진.
                                                                          이 사업은 문화발굴터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 등 예산을 지원하고 경주문화재단 및 문화도시사업단 SNS를 활용해 홍보를 지원한다. 모든 문화발굴터 종료 후에는 더 많은 경주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누릴 수 있도록 운영 사업자 및 참여자들이 주관하는 생활문화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주시 소재의 생활문화를 비롯해 시각 · 공연 · 식문화 · 원예 등 문화예술 관련 사업소를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외곽지역의 사업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총 20개소를 모집할 예정이며, 공모 접수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모집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선애경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