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각 중기중앙회 대구경북회장, 온누리상품권 2억원 구매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대구뉴스
Home > 대구뉴스 > 대구뉴스

최우각 중기중앙회 대구경북회장, 온누리상품권 2억원 구매

페이지 정보

김범수 작성일23-11-20 13:52

본문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차원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일환
대성하이텍 노사 간 '내수살리기' 공감대 형성 결과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가 지역 민생활력 제고를 위해 최우각 대구경북회장(사진·대성하이텍 회장)이 올해 온누리상품권 2억원 어치를 구매해 ㈜대성하이텍 임직원에게 지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7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주요 중소기업단체의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 이후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의 하나로 이뤄졌다.
지역 전통시장 소비진작을 위해 대성하이텍 차원에서 올해 5월, 11월에 각각 1억원 어치 상품권을 구매해 임직원에게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상품권 지급은 대성하이텍 노사가 ‘전통시장 살리기 등 내수활성화’ 취지에 한마음으로 공감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최우각 회장 역시 개인적으로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 어치를 구매해 복지시설 나눔, 전통시장 소비촉진 활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한편 최우각 회장은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이자 대성하이텍 회장,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지역 중소기업 대변을 위한 정책간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 회장 부부가 함께 지난해 대구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며 사회적 책임을 위한 사랑나눔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 회장은 “사회공헌활동은 중소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촉매제라고 봐도 무방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더욱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앞장서 움직여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온누리상품권 구매는 지역 전통시장의 수요진작과 함께 오랜 추억과 정이 담긴 공간을 지켜나가자는 차원에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계가 사회적책임의 주체로서 솔선수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범수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