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성료'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대구뉴스
Home > 대구뉴스 > 대구뉴스

대구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성료'

페이지 정보

전수정 작성일22-11-24 15:14

본문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행사 모습. 사진제공=서구                                                                          대구서구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명사 초청 강연인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다변화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설계하고 기획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3회에 걸쳐 약 400여 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행사는 ▲지난 8일 김짠부(김지은) 유튜버의 '김짠부가 알려주는 2030 맞춤 재테크'로 시작해 ▲14일 오건영 경제전문가의 '인플레이션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것'으로 이어지며 청년층의 주된 관심사인 경제·재테크 분야를 다뤘고 ▲18일 이동진 영화평론가 초청 강연인 '영화 속 ‘선택’을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로 마무리됐다.

모든 강연은 청년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를 대상으로 열렸으며 청년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강의와 더불어 강사와 관객 간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들의 진솔한 고민을 듣고 해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청년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전수정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중앙신문.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명 : 박종찬  사업자등록번호 : 261-81-04162   대표전화 : 02-6006-4800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5, 3층 이메일 : [email protect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